콩고 위기, 유엔의 결점 강조

콩고 위기, 유엔의 결점 강조
콩고에서 유엔 평화유지군 사절단에 대한 치명적인 시위가 몇 주 동안 지속된 후, MONUSCO 사절단 대변인인 Mathias Gillmann은 콩고 영토에서 페르소나 비 그라타(persona non grata)로 선언되었습니다.

콩고 위기

그러나 그것만으로는 분노한 콩고인을 달래기에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전체 MONUSCO 임무가 즉시 조국을 떠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시위대는 파란색 헬멧이 거의 20년 동안 콩고 동부 지역을 황폐화시킨 무장 반군 폭력으로부터 보호하지 못했다고 비난했습니다.

시스템 재부팅 시간

콩고 국민이 유엔에 대해 맹렬히 반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MONUSCO는 10년 넘게 콩고의 여러 지역에서 활동해 왔습니다.

그러나 문제가 많은 동부 지역의 평화 유지는 어려운 작업임이 입증되었습니다.

내 친구는 한때 MONUSCO가 학습이 느리거나 콩고 분쟁이 너무 복잡해서 풀기에는 너무 복잡한 퍼즐이라고 농담했습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부여한 권한에 따라 MONUSCO는 2024년에 콩고를 떠날 것입니다.

콩고 위기

그러나 Kinshasa는 탈퇴 계획을 재검토하고 싶다는 암시를 한 후 탈퇴를 서두를 수도 있습니다.

MONUSCO에 대한 지속적인 불만은 믿을 수 없는 기소이기도 하지만 잠시 반성의 기회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14,000명의 병력을 보유한 세계에서 가장 큰 UN의 임무 중 하나인 그러한 임무가 왜 그렇게 비참하게 실패하고 있습니까?

M23이 MONUSCO보다 더 잘 갖추어져 있습니까?

실패는 체계적이고 열악한 군사 지원에서 지역 수용 부족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파워볼사이트 MONUSCO의 회장인 Bintou Keita는 “M23이 점점 더 무장 단체가 아닌 재래식 군대로 활동하고 있다”고 인정한 것으로 기록에 나와 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그녀의 주요 관심사는 콩고 혁명군으로도 알려진 3.23 운동이 점점 더 정교해지는 화력과

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민간인에게 엄청난 위협이 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입장은 많은 것을 말해줍니다. 즉, MONUSCO는 M23에 압도되어 반군의 폭력을 억제할 수 없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MONUSCO의 사명은 가장 큰 것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연간 예산이 10억 달러(9억 7,200만 유로)로 가장 비용이 많이 드는 것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이는 사절단이 받는 군사적 지원에는 반영되지 않는다.

현지 소유권 부족

군사 자원에 대한 제약을 제외하고, 임무는 슬프게도 어떻게 동기화하고 지상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지에 대한 설득력 있는 접근 방식이 부족합니다.

미션의 로컬 소유권이 없습니다.

현재까지 일부 콩고인들은 MONUSCO를 현지인의 관심이 전혀 없는 외국 법인으로 봅니다.more news

따라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는 그러한 임무가 어떻게 현지인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지 방법을 모색해야 합니다.

그들의 고통을 이해하고 해결책을 찾기 위해 함께 일하는 것은 MONUSCO가 지금까지 배우기를 거부한 한 가지 교훈입니다.

과거에 MONUSCO는 일련의 인권 침해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성적 착취가 목록 상위에 있습니다.

이 임무는 또한 콩고에 있는 외국의 다국적 광산 회사들과 협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 일부 지역 주민들은 외국의 이익을 감시한 덕분에 MONUSCO가 국내에서 수명을 연장할 수 있었다고 주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