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기스칸: 1162-1227

징기스칸

징기스칸: 1162-1227

징기스칸은 1162년 몽골 북동부의 켄티 산맥 지역에서 태어났습니다.
그가 태어난 지역은 철이 풍부한 지역으로 부족의 상급자들만 사용하는 등자뿐 아니라 무기 제조로도 유명했습니다.

징기스칸 본명은 테무진이었다. 철을 의미하는 ‘temu’와 철공 또는 대장장이를 의미하는 Temujin.
전통적으로 그의 이름은 아버지에게 사로잡힌 타타르 전사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고 믿어집니다.

은꼴

테무진은 보리진 가문의 수장인 예스게이의 장남이다.
보리진은 몽골 계층의 고위 씨족이었고 테무진의 아버지는 몽골의 창시자인 바티치칸의 직계 후손인 카불 칸의 손자였다.

테무진은 일찍이 부족 전쟁의 희생양이 되었습니다.
그의 어머니와 형제 자매들과 함께 그는 부족에 의해 거부당했고
씨족의 보호도 받지 못한 채 가족은 초원에서 몇 년을 보냈고 야생 과일과 작은 사냥감으로 살아남았습니다.
또 다른 경우에는 그의 젊은 신부가 도난당했고, 그도 라이벌 부족에게 붙잡혀 노예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초기 경험과 그의 어머니 Hoelun의 수완은 징기스칸 평생에 걸쳐 영향을 미쳤습니다.

결정적으로 그는 몽골이 발전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그들 사이에서 평화롭게 사는 법을 배우고
부족 간의 전쟁을 중단하는 것이라고 믿게 되었습니다. 다시 말해, 그들은 연합해야 했습니다.

테무진은 기독교인 네스토리안 인구가 많은 부족인 케라이테스의 칸인 토그룰과 처음 동맹을 맺었습니다.
그들은 함께 그의 신부를 훔친 부족인 나이만과 메르키트를 포함한 다른 라이벌 부족을 제압할 수 있었습니다.

1186년에 테무진은 카막 몽골의 칸으로 선출되었고, 1206년에는 더 많은 부족을 정복한 후 서방에서 징기스칸으로 더 잘 알려진 ‘대칸’으로 선출되었습니다. 그레이트 칸으로서 그는 Tengri의 위임 또는 ‘영원한 푸른 하늘’의 위임을 받았습니다.

이것은 중국 전통에서 황제가 천하를 수여하는 것과 유사하지만, 몽골인의 경우 그 위임에는 영원한 푸른 하늘과 지상의 사람들 사이에서 소통하는 역할을 하는 무당의 의식 확인이 포함되었습니다.

주요뉴스

그레이트 칸이 선출되기 위해서는 두 가지 기준을 충족해야 했습니다. 첫 번째는 입증된 군사적 성공이고 두 번째는 고난을 견딜 수 있는 능력의 증거였습니다. 스스로 고통을 겪은 사람들만이 부하들의 필요를 이해하고 좋은 지도력을 제공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징기스칸 이 두 가지 기준을 모두 충족했습니다.

그의 군사적 성공은 부분적으로 그의 혁신적인 정책이 결국 야사, 즉 몽골법에 통합된 덕분이었습니다. 그의 목표는 부족 전쟁을 끝내는 것이었기 때문에 징기스는 같은 씨족이나 부족으로 구성된 부대가 아니라 다른 씨족의 사람들을 모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그는 부족의 충성을 약화시키고 자신에 대한 충성을 강화했습니다.

그것은 오스만 제국이 발칸 반도에서 어린 기독교 소년들을 잡아 예니체리 훈련을 받았을 때 채택한 것과 다르지 않은 정책이었습니다. 오스만 제국의 경우 가정과 가족에 대한 충성을 술탄과 예니체리 군단에 대한 충성으로 대체하려는 의도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