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색이 아마도 파란색인 이유

좋아하는 색이 아마도 파란색인 이유


1993년 크레용 제조사 Crayola는 비과학적이지만 흥미로운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미국 어린이들에게 가장 좋아하는 크레용 색상의 이름을 묻도록 했습니다. 대부분은 상당히 표준적인 파란색을 선택했지만 다른 세 가지 파란색 음영도 상위 10개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좋아하는

파워볼 추천 7년 후, 회사는 실험을 반복했습니다. 다시 한 번 클래식 블루가 1위를 차지했으며 유쾌한

사운드의 “블리자드 블루”를 포함하여 6가지 다른 파란색 음영이 상위 10위에 올랐습니다. 그들은 보라색, 녹색 및 분홍색 음영으로 결합되었습니다.

파워볼사이트 추천 이러한 목록에서 파란색이 우세하다는 사실은 마케팅에서 색상의 효과를 연구하는 로드 아일랜드 대학의 부교수인 Lauren Labrecque를 놀라게 하지 않습니다. Pantone이 후원하는 파티 트릭처럼 그녀는 종종 수업에서 학생들에게 가장 좋아하는 색의 이름을 묻습니다. 그들이 응답한 후 그녀는 프레젠테이션을 클릭합니다. “당신의 80%가 파란색이라고 말한 슬라이드가 이미 있습니다.”라고 Labrecque는 말합니다. 그녀는 일반적으로 옳습니다. “성인이 되면 모두 파란색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다문화적인 것 같고 큰 차이는 없습니다. 사람들은 파란색을 좋아합니다.” (흥미롭게도 일본은 사람들이 3가지 색상에서 흰색을 꼽는 몇 안 되는 국가 중 하나입니다.) more news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색을 선택하는 것은 어린 시절에 나타나는 경향이 있는 것입니다.

어떤 아이에게나 자신의 색이 무엇인지 물어보면 대다수(손에 크레용)가 이미 대답할 준비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유아는 색상에 대해 광범위하고 일관되지 않은 선호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더 밝은 색조에 대한 선호도를 보여줍니다.) 그러나 아이들이 세상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낼수록 노출된 색상과 연결한 연상을 기반으로 특정 색상에 더 강한 친화력을 발달시키기 시작합니다. . . 그들은 부정적인 감정보다는 긍정적인 감정에 주황색, 노란색, 보라색 또는 분홍색과 같은 밝은 색상을 연결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좋아하는

4세에서 11세 사이의 어린이 330명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서는 “좋은” 캐릭터를 그릴 때 좋아하는

색상을 사용하고 “나쁜” 캐릭터를 그릴 때 검은색을 사용하는 경향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다른 연구에서는 그러한 연결을 찾지 못해 감정적 연관성이 그리고 색상은 직선과 거리가 멀다). 여아의 옷과 장난감이 분홍색인 경향과 같은 사회적 압력도 아이들이 커가면서 색상 선택에 강한 영향을 미칩니다. 일반적으로 아이들이 십대에 접어들수록 색상 선택이 더 어두워지고, 더 암울한 색조지만 이를 뒷받침하는 학문적 연구는 많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영국의 십대 소녀들은 보라색과 빨간색에 끌리는 반면 소년들은 녹색과 노란색-녹색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영국 10대 소년들의 침실 색상 선택에 대한 한 연구에서는 흰색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으며 빨간색과 파란색을 가장 좋아하는 색상으로 나열했습니다.

이 색상 팔레트는 사람들이 성인이 되면서 수렴되는 것 같습니다. 흥미롭게도 대다수의 성인은 파란색을 선호한다고 말하지만 같은 색상도 싫어할 가능성이 큽니다. 어두운 황갈색은 일상적으로 가장 인기 없는 색상으로 식별됩니다.

그런데 왜 우리는 좋아하는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까? 더 중요한 것은 이러한 선호도를 이끄는 요인은 무엇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