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러시아가 공세에 대한 보복으로

우크라이나, 러시아가 공세에 대한 보복으로 전력망을 공격했다고 비난

우크라이나

토토사이트

키예프/하르키프, 우크라이나 (로이터) – 우크라이나는 주말에 러시아가 하르키우 지역의 주요 요새를 포기하게

만든 우크라이나군의 급속한 공격에 대응하여 민간 기반 시설을 공격했다고 비난했습니다.

우크라이나 관리들은 보복 공격의 대상이 하르키프의 상수도 시설과 화력 발전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광범위한 정전을 일으켰다고 말했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일요일 늦게 트위터에 “군사 시설이 없으며 목표는 사람들에게 빛과 열을 빼앗는 것”이라고 썼다.

브리짓 브링크 주우크라이나 미국 대사도 이번 공격을 규탄했다.

우크라이나, 러시아가 공세에 대한 보복으로

브링크는 트위터에 “우크라이나가 동부의 도시와 마을을 해방시킨 것에 대한 러시아의 명백한 대응: 중요한 민간 기반 시설을 파괴하기 위해 미사일을 보내는 것”이라고 트윗했다.

모스크바는 군대가 의도적으로 민간인을 표적으로 삼았다는 사실을 부인합니다.more news

젤렌스키는 북동부에서 우크라이나의 공세를 6개월 간의 전쟁에서 잠재적 돌파구로 묘사했으며, 키예프가 더 강력한 무기를 제공한다면 겨울에 영토를 더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지난 3월 수도 키예프 외곽에서 격퇴당한 이후 모스크바군에게 최악의 패배를 안겨준 수천 명의 러시아군은 군수

허브로 사용했던 이지움(Izium) 시를 떠나면서 탄약과 장비를 남겼습니다.

우크라이나의 최고 사령관인 발레리 잘루즈니(Valeriy Zaluzhnyi) 장군은 군대가 이달 초부터 3,000평방 킬로미터(1,158평방 마일) 이상의 통제권을 되찾았다고 말했습니다.

패배에 대한 모스크바의 거의 완전한 침묵 또는 우크라이나 북동부에서 일어난 일에 대한 설명은 소셜 미디어에서 일부

전쟁 지지 논평가와 러시아 민족주의자 사이에서 상당한 분노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일부는 일요일에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전쟁에서 궁극적인 승리를 보장하기 위해 즉각적인 변화를 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냉소적 복수’

젤렌스키는 일요일 늦게 러시아의 공격으로 하르키우와 도네츠크 지역에서 전체 정전이 발생했고 자포리치아, 드니프로페트로프스크, 수미 지역에서 부분 정전이 발생했다고 말했다.

발렌틴 레즈니첸코 드니프로페트로프스크 주지사는 텔레그램에 “그들은 전장에서의 패배를 화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대통령실 부국장인 Kyrylo Tymoshenko는 Telegram에 전기 인프라가 불타고 있는 이미지를 게시했지만 일부 지역에서 추가 전력이 복구되었습니다.

하르키우 시장 이호르 테레호프는 일요일의 공격을 특히 하르키우에서 우크라이나군의 성공에 대한 “냉소적 복수”라고 묘사했다.

Zelenskiy는 유럽 고객에 대한 러시아 가스 공급 감소에 따른 에너지 위기가 올 겨울에 다가오더라도 무기와 돈을 공급하여 유럽을 우크라이나 뒤에 통합시키려 하기 때문에 우크라이나의 이득은 정치적으로 중요합니다.

젤렌스키는 우크라이나군이 계속 진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금요일 키예프에서 녹음된 CNN 인터뷰에서 “우리는 가만히 있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천천히, 차근차근 나아가겠습니다.”

‘언덕을 굴러가는 눈덩이’

올렉시 레즈니코프 국방장관은 우크라이나가 연장된 우크라이나 보급선에 대한 러시아의 반격 가능성에 대비해 탈환 영토를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파이낸셜 타임즈에 우크라이나군이 너무 멀리 진격하면 새로운 러시아군에 의해 포위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공격이 예상보다 훨씬 잘 진행되어 “언덕 아래로 굴러 떨어지는 눈덩이”라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