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하티르 모하마드: 말레이시아 총리 충격 사임

마하티르 모하마드

토토사이트 마하티르 모하마드: 말레이시아 총리 충격 사임
말레이시아의 마하티르 모하마드 총리가 집권 연정을 무너뜨릴 수 있는 깜짝 움직임으로 사임했습니다.

마하티르(94) 총리의 사임은 그가 지명한 후계자인 안와르 이브라힘 없이 새 연정을 구성할 수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는 가운데 나왔다.

2018년 세계 최고령 선출직 지도자가 집권했습니다.
놀라운 승리로 그는 정부 자산 기금에서 수백만 달러를 빼돌린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나집 라작 당시 총리를 축출했습니다.

1MDB 스캔들: 플레이보이, PM 및 파티 참석자
총리실은 현지 시간 13시(05:00 GMT)에 왕에게 사직서를 제출했다고 밝혔습니다. 다른 세부 사항은 성명서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차기 총리가 누가 될지는 불투명하다.
어떤 정당도 정부를 구성할 수 있는 충분한 하원의원이 없습니다. 따라서 말레이시아의 입헌군주는 이제 정치 지도자에게 새 행정부를 구성하도록 초대하거나, 실패할 경우 새로운 총선을 소집하는 등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마하티르 총리는 자신이 의장을 맡은 정당인 베르사투에서도 사임했다.More News

마하티르 모하마드

Bersatu는 2018년에 Anwar와 함께 가입한 Pakatan Harapan 연합의 일원이었으며 2018년 투표에서 승리하여 Barisan Nasional(BN) 연합에 의한 60년 이상의 통치를 끝냈습니다.

일요일에 안와르 총리는 마하티르 당과 그의 진영 일부가 “배신자”라고 비난하면서, 아마도 그가 없는 새 정부를 구성할 계획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마하티르: 마스터 매니퓰레이터
조나단 헤드, BBC 뉴스

Mahathir Mohammad는 조국의 필요에 의해 안락한 은퇴 생활에서 자신도 모르게 끌려가는 마지못해 지도자의 역할을 해왔습니다. 아무도 속지 않습니다.

그는 94세라는 놀라운 나이에 지금까지 말레이시아 정치의 지배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가 동의한 대로 2년 만에 안와르에게 권력을 이양하는 데 진정성이 있었습니까?

그는 한때 자신의 제자가 이질적인 연합을 이끄는 능력을 의심했고, 그런 견해를 가진 사람은 혼자가 아니었습니다.

마하티르 총리가 역사적인 2018년 선거에서 승리하는 데 도움을 주었던 이 나라의 말레이계 유권자들은 이전 집권 연정의 집권당인 움노로 다시 돌아가고 있습니다.

마하티르 총리가 어느 정도까지 끈을 당기고 있는지는 분명하지 않지만 새로운 연정을 구성하고 움노를 다시 영입하자는 아이디어가 탄력을 받고 있다. 지금 그런 일이 일어난다면, 개혁자들이 악명 높은 부패하고 후원 중심적인 말레이시아의 정치를 재편하려는 희망이 산산이 부서질 것입니다.
안와르 씨와 마하티르 씨 사이의 반복되는 불화는 수십 년 동안 말레이시아 정치를 지배해 온 것입니다.

Mahathir는 1981년부터 2003년까지 총리를 지냈으며 오랫동안 집권한 Barisan Nasional(BN)의 일원이었습니다. Anwar는 그의 대리인이었지만 1998년 리더십 분쟁으로 Anwar가 해임되면서 관계가 악화되었습니다. 그는 나중에 수감되었습니다. 정치적 동기로 널리 간주되는 부패 및 남색 혐의.

그러나 2018년, 마하티르는 자신이 안와르와 팀을 이루어 파카탄 하라판에 합류한다고 발표하면서 국가를 충격에 빠뜨렸습니다. 그는 1MDB 부패 스캔들에 휘말린 나집 총리의 정부를 축출하기 위해 그렇게 했다고 말했다.